- 제1조(총칙)
- ㈜이엠룩(이하 “회사”라 함)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팝업 안내(또는 개별안내)를 통하여 공지합니다.
- 제2조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
“회사”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 절차를 거칩니다.
- 1. 서비스이용 회원 등록 및 관리 프로그램 이용 권한 부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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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4. 마케팅 광고에 활용
- 제3조(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방법)
-
- 1.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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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. 회사는 이벤트, 프로모션을 위해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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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PC : 브라우저 정보
-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 : 단말기 모델명, OS정보, 단말기 고유식별번호
- 5.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- 제4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)
-
- 1. “회사”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,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, 보유합니다.
- 2.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서비스 회원 등록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.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업무종료 시 까지 데이사인 서비스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 이용됩니다.
- 보유근거 : 시스템을 이용한 업무 수행을 위한 개인 식별 관리
- 관련법령 :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
- 제5조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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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. 기본적으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
- 2. 회원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, 합병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및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.
- 3.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, 그 내용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은 회원의 정보만 제공하고, 동의하지 않은 회원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제6조(개인정보처리 위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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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. “회사”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위탁받는 자 /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/ 위탁 기간
㈜다우기술 / 문자메세지 발송 /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
Amazone Web Services.,Inc. / 정보시스템(서버,DB,네트워크) /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
- 2. ”회사”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․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․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- 3.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제7조(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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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1. 회원은 “회사”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,정정,삭제,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2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“회사”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“회사”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- 3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- 4.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- 5.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- 6. “회사”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- 제8조(개인정보의 파기)
-
“회사”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파기의 절차,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파기절차
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. 이 때,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-
2. 파기기한
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,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, 해당 서비스의 폐지,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- 3. 파기방법
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- 제9조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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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. “회사”는 개별적인 업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기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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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가. 쿠키의 사용 목적 : 이용자가 이용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실행 및 이용형태, 보안접속 여부,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업무시스템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
- 나. 쿠키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 :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>인터넷 옵션>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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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10조(개인정보 보호책임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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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. “회사”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- 성명 : 오충호
- 직책 : 사업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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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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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담당자 : 오충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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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. 회원은 ”회사”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“회사”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- 제11조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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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12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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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회사”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- 1.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2.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3.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- 4.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,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- 5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.
- 6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변경,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- 7.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(시행일) 본 방침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